본문 바로가기
건강생활

옛날에 특허출원했던 포도소엽차와 산야채차

by 임광자 2008. 7. 25.

옛날에 특허출원했던 포도소엽차와 산야채차

 

네이버 통합검색창에 <임광자>를 넣고 검색을 하니 나와서 여기 옮깁니다. 참고 하고 싶은분 이용하세요.

 

 

혈액순환, 피로회복, 신경통 등에 효과적인 포도차조기차를 만드는 방법 출원일 : 1997.11.06
오늘날의 생활은 과로하기 쉽고 스트레스를 받기 쉬워서 피로해지기 쉽다. 또한 집에서 보다는 집밖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내기 때문에 손발이 차지기 쉽다. 걷는 것 보다 앉아서 생활하는 시간이 많아서 혈액순환이 잘 안된다. 시간에 쫓기다보니식사시간이 불규칙해지고 인스탄트식품을 애호하게 되어 영양결핍이 되고 빈혈이 되기 쉽다. 그래서 기운 없고 짜증나고 피곤하고 밥맛이 없다. 이런 문제를 포도차조기차는 해결해 줄 수 있는 영양물질과 약성분을 가지고 있다.포도는 보약, 이뇨약, 허약자, 않고난뒤, 요도 및 방광의 염증성 질병, 심장성 및 신장성 부종에 쓰고 근골을 튼든하게 하고 통증을 멈추게 한다. 차조기는 혈액순환촉진, 소염, 거담, 보온작용, 이뇨, 해독, 진통 작용을 하고, 감기, 기침, 무좀, 부종등에 좋다고 하니 이 둘이 흑설탕과 함께 만들어낸 포도차조기차는 지친 우리 몸을 일으켜 세우는 지팡이가 된다.

[특허] 출원인 : 임광자 ㆍ 출원번호 : 1019970058378

 

 

소화불량과 피로회복 및 각종 성인병에 특효가 있는 산야채(山野菜)차를 만드는 방법 출원일 : 1996.02.26


우리의 오장육부와 생식기관은 나이가 들수록 그 기능이 점점 쇠약해진다. 신장의 기능은 가장 떨어져 70세가 되면 30대의 60%의 기능을 유지하고 심장은 70%을 유지하고 소화기능이나 성기능도 떨어진다. 오장육부와 생식기관은 자율신경이...자율신경이 지배한다. 자율신경은 성호르몬이 다스린다. 갱년기가 지나면 성호르몬의 생산저하로 자율신경을 제대로 다스리지를 못해서 여러가지 나쁜 증세가 우리 몸에 나타난다.명세서에서 자세히 설명드렸듯이 산야채차의 재료들은 성호르몬만큼 오장육부와 생식기관을 다스리지는 못해도 자율신경의 부교감신경에서 생산하는 아세틸콜린이나 콜린을 가지고 있어 우리의 오장육부를 안정시켜주는 역활을 하여 뱃속을 편안하게 해준다.산야채차의 재료에는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이뇨를 시켜주고 부글거리는 뱃속을 안정시켜주고 피부를 윤택하게 하는 물질들이 들어 있어 소화불량을 고치고 피로를 회복 시키고 각종 성인병을 완화시킨다. 

[특허] 출원인 : 임광자 ㆍ 출원번호 : 1019960004547

 

산야채차의 조제방법과 복용량

갱년기에는 생식기관이 퇴화되기 때문에 성호르몬의 생산이 급격히 줄어든다. 특히 여성의 경우는 성호르몬의 생산이 거의 중단된다. 성호르몬은 오장육부와 생식기관을 다스리는 자율신경을 지배한다. 지배자가 없어진 자율신경은 오락가락하여 갱년기장애인 소화불량, 안면홍조, 두통, 상체에 열을 집중시키고 하체는 차게 만들고, 피로, 신경통 등등을 일으킨다. 그래서 갱년기장애가 일어나는 것을 자율신경실조증이라고 한다.

쑥과 냉이 속에는 오장육부와 생식기관을 다스리는 자율신경을 안정시키는 물질이 들어있다. 그리고 늙으면 추위를 잘 타는데 쑥과 질경이와 차조기가 보온 작용을 해주고 차조기잎이 혈액순환을 촉진시키고 사철쑥과 냉이는 열이 한곳에 집중되는 것을 분산시켜주기 때문에 상체로만 흐르는 혈액을 하체로도 흐르게 해서 상체의 열은 내리게 하고 차거운 하체는 따뜻하게 해준다. 늙어서 관절이 아프고 신경통이 오는 것을 쑥과 사철쑥이 완화시켜주고, 하루에 비실비실 자주 나오는 오줌을 질경이와 차조기가 몇번에 시원스럽게 꽐꽐 나오게 해준다.

요즘은 먹거리에 방부재를 뿌리고 각종 음료수에 카페인을 첨가하는데 그것들을 우리가 먹었을 때 오장육부의 세포들이 생기를 잃게 되어 병이 들게 되어 오장육부의 기능이 약해지고 손쉬운 인스탄트 식사로 말미암아 소화불량과 피로가 쌓이게 된다.

우리가 소화시켜 얻은 영양물질들은 모두 간에 저장되었다 조금씩 혈액에 녹아 세포에게 운반된다. 때문에 한꺼번에 많은 영양물질이 간으로 운반되면 간이 제기능을 발휘하기가 힘들고 비만증에 걸리기도 쉽다. 그러니 산야채차를 농도를 약하게 끓여서 장기적으로 먹는다면 여러가지 반찬을 매일같이 먹는 효과가 있다.

원래 산야채차의 재료들은 하나씩 또는 두가지가 혼합되어 단방약으로 사용되었다. 그러나 이 재료들을 혼합하여 차로 끓여 장기적으로 마시면 서서히 복합상승효과가 나타나 더욱더 광범위한 효과를 발휘하여 갱년기장애를 쉽게 극복하게하고 생식기관의 퇴화를 완화시켜 주고 피로를 제거시켜주고 뱃속을 편안하게 해준다.

산야채차를 계속 마시면 예뻐지는데 그것은 그것의 재료중에서 쑥과 차조기는 수렴작용을 해서 잔주름을 없애주는 작용을 하고 사철쑥은 얼굴을 희어지게 하고 대추는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기 때문이다.

산야채차의 조제방법 : 물 2리터에 쑥 3g, 질경이 3g, 차조기 1g, 사철쑥 1g, 냉이 1g, 이질풀 0.5g, 양파껍질 0.5g, 대추 1g, 생강(날것) 5g을 넣는데 살이 찌고 싶은 사람일 때는 감초를 약간 넣고서 중간불에서 물이 1,7리터가 될 때까지 끓인 후 깨끗한 삼배로 거른다.

1일 복용량 : 1회에 150cc씩 하루에 두번 먹는다. 과음하거나 피로 할 때는 하루에 여러번 마시면 회복이 빠르다.

 

 

林光子 20080725


 

 

 

★특허출원할 당시에는 컴프리가 우리 몸에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서 산야채차에 넣었지만 그 후에 컴프리가 우리 몸에 좋지 않다는 보고가 있어서 빼고 담습니다.

문제는 컴프리를 지금도 절에서는 많이 먹고 있는데 요리 방법에 의해서인지는몰라도 부작용이 알려지지않고 있습니다. 저도 예전에 차로 다려 먹고 상처에 부치면 그대로 아무렀습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사업자 등록번호 : -- | TEL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