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살아가는 이야기

랜덤 블로그를 돌아보니...

by 임광자 2013. 12. 22.

랜덤 블로그를 돌아보니...


내가 좋아하는 글을 올린 블로그와 친구 삼고 싶어 랜덤 블로그를 돌아보니 정말 아주 훌륭한 글과 사진을 올린 블로그를 발견하였는데 마지막 글을 올린 날짜가 몇 년이 지났다. 심지어 어떤 블로그의 마지막 올린 글이 2004년으로 다음 블로그가 생기기 전 칼럼시대 것을 끝으로 한 블로그도 있었다. 마지막 글을 올린 날짜는 몇 년이 지났지만 글들이 너무 좋아서 즐겨찾기를 하기도 하고 친구신청도 하였다.


주옥같은 글과 사진을 올리다가 왜 글 올리기를 멈추었는지 너무도 아쉬운 블로그도 있었다. 다시 글을 올려 주었으면 하는 희망으로 친구신청도 하고 추천도 하고 나왔다.


랜덤 블로그를 돌고 난 뒤에 내 블로그에 남겨진 처음 보는 발자국 따라 가보니 칼럼시대에 글을 올리고 그대로 멈춘 블로거도 있었다. 얼마나 반가웠는지 .....글을 올리지는 않지만 블로그 나들이는 하고 있었다. 옛 친구와 재회하는 기분이었다.


실속 있는 글 읽고 보고 나면 다시 보고 싶은 그런 블로그를 만나는 것은 행운이다.


랜덤 블로그를 돌아다니며 느낀 것은 올리는 글에 많은 신경을 써서 다른 사람이 보고 무언가 얻어 갈 수 있는 글과 사진을 올려야겠다는 다짐을 굳게 하는 거다.


먼 훗날에도 내 블로그의 글은 나를 대신하여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줄 수 있기를 바라며 글을 올리려한다. 어쩜 내가 세상에 없어도 내 글은 살아서 나처럼 랜덤 블로그를 돌아다니다가 내 블로그에 와서 읽어 주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글을 올리려한다.


내 블로그에 올린 글과 사진을 보고 막힌 문제가 뚫리고 편안한 휴식처가 되었음 좋겠다. 아주~ 아주 먼 훗날까지도.....

사업자 정보 표시
사업자 등록번호 : -- | TEL : --

'살아가는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정월 대보름 추억 그리고 보람  (0) 2014.02.15
갑오년甲午年 설을 맞으며  (0) 2014.01.30
전주 온누리 안구기증자 표창식   (0) 2013.12.08
성묘   (0) 2013.04.04
사촌의 칠순잔치   (0) 2013.0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