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생연 이야기

타원형 고무통(500짜리) 밭 만들기

by 임광자 2021. 9. 25.

예전에 고창전통시장 주차장에서 생생연으로 들어오는 길 양 옆에 백련 연못통(500짜리)으로 사용하던

고무통을 밭으로 만들고 있다. 고무통이 어디서 왔는지 궁금하면 쌍둥이 고무통 연못 공사 끝 (daum.net)

 

고무통 바닥에 구멍을 낸다.
고무통 아래에 작은 구멍을 여러 개 뚫어 물이 잘 빠지게 한다.
고무통 바닥에 낸 구멍 위에 찜판이 있어 그 위에 놓고 양파 망을 올리고 모래를 넣는다.
상수도 공사하면서 생생연 입구에 모래를 퍼 놓고 써서 불편하다며 모래가 필요하니 좀 달라고 하여 모래를 얻었다. 모래를 마대에 내가 들 수 있을 만큼 넣어 운반하여 고무통 속에 넣었다.
고무통 바닥에 모래를 넣고 남은 것은 마대에 담아 두었다.

 

마대에 담아 둔 모래는 고창 전통시장 주차장에서

생생연으로 들어오는 좁은 길에 풀이 너무 많이 나서

풀 뽑기 귀찮아서 두껍게 시멘트를 칠 것이다. 

 

고무통 속 모래 위에 흙을 넣고 거름을 해서 무언가를 심을 거다.

9월 27일은 왼쪽 눈 백내장 수술을 할 예정이라 당분간은 무리하지 않고

편안하게 있다가 흙을 채울 거다.

 

이 고무통이 어디서 왔냐면 다음을 클릭

쌍둥이 고무통 연못 공사 끝 (daum.net)

여기서 파낸 연못 고무통이 지금 밭으로 만들어지고 있다.
양쪽이 다 오른쪽과 같은 500짜리 고무통 연못이었는데 아래가 땅속에 묻혀 너무 낮아서 오른쪽과 같이 800짜리로 교체했다. 지금 밭으로 만드는 것은 이곳 양쪽에서 파낸 고무통 연못통이다.
지금은 이렇게 바뀌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사업자 등록번호 : -- | TEL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