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생연 짓기

생생연에 향기나는 백연을 심다

by 임광자 2010. 5. 6.

생생연에 향기나는 백연을 심다.



오래전부터 연을 심고서 연꽃차, 연잎쌈, 연근, 연밥 ,연자를 직접 채취해서 먹고 싶었다. 재작년에 생생연 건물을 짓기 시작할 때 백연을 판다는 다음 블로거에게 부탁을 하였으나 여러 여건 상 실행에 옮기지 못했다. 올해 들어서 그 블벗에게 백연을 부탁하니 올해는 취급을 하지 않는다는 대답이다. 나 보다는 백연 구하기가 쉬울 테니 알아봐 달라고 하였는데 소식이 영 없어서 오늘 아침에야 왜 백연 뿌리가 오지 않느냐고 물으니 소량은 택배로 보내주지 않는다는 대답을 받았단다.

-그럼 제가 가서 몇 뿌리만 사 오지요.-

-가시면 사올 수 있을 거예요.-

-어디에 알아 보셨어요?-

-서산이요. 지금 어디서 살지요?-

-고창이요.-

-고창에 연 많이 길러요. 인터넷을 검색해 보세요. 가까운 곳에서 구할 수 있을 거예요.-

-감사 합니다.-


네이버로 들어가서 검색창에 -백연 뿌리 구하기-를 치니 고창읍에 있는 고인돌들꽃학습원이 나온다. 세상에나 바로 눈앞에 두고 애를 태웠네!

다음에 고인돌들꽃학습원 블로그가 있어 그곳에 나와 있는 전화로 전화를 하고

-백연을 사려고 하는데 그곳을 어떻게 가지요? 거기 가서 사진도 찍고 차와 반찬으로 개발 할 수 있는 들꽃이 있는지도 보고 싶어요.-

-어디 사는데요?-

-고창읍이요. 작년에 고인돌 공원에 갔을 때 그곳에서 고인돌들꽃학습원 광고를 보았어요. -

-덕정보건소 근처에 있어요. 걸어서도 올 수 있어요.-

-비가 와서요. 제가 차가 없어서요. 버스가 있나요?-

-자전거는 있나요?-

-없는데요.-

-고창읍 어디에요?-

-고창 상설시장 동쪽 주차장에 앞에 있는 생활생물연구소에 사는 임광자인데요. 먹을 수 있는 백연 몇 뿌리만 사려고 합니다.-

-아하! 군청 홈페이지에 고창천 사진 올린 것 읽었어요. 그렇잖아도 한번 만나보고 싶었습니다.-

-그러세요. 감사 합니다.-

-그럼 제가 차 가지고 그리로 가지요.-


나갈 준비를 하고 기다리니 바로 차가 도착했다는 연락이 온다.

차에 올라서는

-홈페이지에 들어가니 이부장님이라고 나오는데요. 혹시 이부장이세요?-

-제 아들입니다. 아들이 판매를 맡아서 해요.-


금방 도착이다. 입구에서 내려서 사진을 찍으며 안으로 들어가서 연못 앞에서

-저기 보이는 보라색 나는 연잎 있지요. 그것이 향 백연으로서 먹을 수 있어요. 그냥 백연 보다 향도 있고요.-

-홈페이지에서 보았습니다. 작은 그릇에서도 클 수 있다고 나왔더군요.-

-저 사진 좀 찍어서 제 블로그에 올릴 게요.-

-그럼 사진 다 찍으시고 이부장을 찾으세요.-

그는 어디론가 가버렸다.

여기 저기 구경을 하고 사진 찍고 그러다가 보니 도대체가 사람들이 보이지 않는다.


겨우 여자를 만나서

-이부장님 어디 계셔요? 백연을 사려고요.-

그녀가 전화를 하고 곧 이부장님이 도착한다.

-향 백연 몇 뿌리 사려는데 얼마에요?-

-한 뿌리에 일만 원이요.-

-홈페이지에서 한 뿌리에 7.000원이라고 쓰여 있던데요.-

-어디에요?-

-홈페이지에요. 그래서 세 뿌리만 사려고 이만 원을 가지고 왔는데요?-

그는 한참 생각하더니

-그냥 세 뿌리에 이만 원 주세요.-

다른 청년이 장화를 신고 연못으로 들어간다.

-다른 곳에 큰 연못이 있다고 하던데 여기 것 주세요?-

-많이 사면 그곳으로 가는데요. 몇 뿌리니까 그냥 여기서 캐 드릴 게요.-

연못 속으로 들어간 청년이 처음에는 작은 뿌리를 캐냈는데 다음 번에 캐낸 뿌리는 좀 크다.

-어허 저건 몇 뿌리가 나올 수 있는데 그냥 가져가세요.-

-그럼 저걸 나누어서 심을 가요?-

-아니요. 그냥 그대로 심으세요. 작은 것은 따로 심고요.-

-올해 연꽃 볼 수 있나요?-

-큰 것은 볼 수 있을 거예요.-

-감사 합니다.-

 

 

 

 

보라색나는 연잎이 바로 향기나는 백연이다.

저걸 캔 것을 사왔다.

어려서는 보라색이지만 크면 녹색이라고 한다.

 

 

 

 

 

 

 

이건 수련이다. 색깔이 향 백연과 비슷하다고 하니

수련은 잎이 갈라졌다고 한다.

사진을 많이 찍었는데 몇 장만 올린다.

 


오후에는 비가 오지 않는다고 해서 고창천을 따라 걸어서 집으로 오면서 사진을 찍었다.

 

 

 

 

지금 무얼할까?

 

 

 


집에 와서 향 백연 뿌리를 심었다.



2010.05.06.  林 光子

사업자 정보 표시
사업자 등록번호 : -- | TEL : --